생방송투데이 향토음식 농가밥상, 용인 <맘꽃>

안녕하세요 맛짱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향토밥상으로 용인에서 유명한 집인데요 .. !!!  용인지역 주민들은 물론이고, 용인 근처에 출장이나 여행을 갈 때 기억해뒀다가 들리면 좋을 거 같은 맛집니다. 2019년 10월 18일 생방송투데이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용인 3GO 여행 편에 용인농가맛집으로 소개되는 맛집을 메뉴부터 가격, 위치, 할인, 꿀팁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다소 길지만 놓치는 정보가 없도록 천천히 끝까지 모두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고고해보실까요?? 

 


● 용인 향토음식 <맘꽃> 소개

 

 

 

용인농가맛집 맘꽃 한정식은 오늘 방송되는 생방송투데이에서 저번에도 소개된 바 있는 맛집인데요, 풍문으로 들었소 편에 순대삼합 비밀편과 한우불고기전골편에 소개되었었습니다. 또, KBS9시뉴스에도 가볼만한 농가맛집으로 소개되었고요.

 

01234

 

 

 

 

 

 

 

 

 

 

마음에 핀 꽃이라는 뜻의 <맘꽃>.

아파트만 있을 것 같은 용인이 1970년까지만 해도 농업을 기반으로 하던 지역이었습니다. 용인시 처인구에서 채록된 '방아노래'에 보면 잡곡을 주식으로 하던 당시를 잘 보여주고 있는데요 

 

"올조봅에 열무김치 들어간다"

 

라는 구절은 올조(조생종 조)를 수확해 열무김치와 함께 먹는 당시 일상식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지역의 대표적인 향토 음식인 '백암순대'는 조선시대 이래 죽성(현 안성시 죽산면) 지역을 중심으로 만들어 먹던 음식으로, 죽성이 퇴조하면서 용인시 백암면의 백암장을 통해 전통이 유지 보존되어 오고 있는 역사있는 음식입니다.  

이름도 이쁜 '빠치장'은 다른 말로 '빠찌장'이라고도 하는데 용인 지역에서 메주가루와 고추가루를 들기름에 버무려 만든 별미장을 뜻하는데요, 입맛이 없을 때 입맛을 돋궈주며 배추입에 싸서 먹곤 했다고 합니다.

또 용인지역 대표적인 향토음식으로는 규합총서에 수록된 '용인외지'가 있는데요, 이는 쌀뜨물과 소금으로 늙은오이인 노각을 절여 만든 반찬이라 해요. 

이러한 백암순대, 빠치장, 용인외지등 용인 대표 향토음식을 용인 인근지역에서 생산된 로컬푸드로 요리하여 정성스러운 밥상을 차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01234

 

 

 

 

용인 농가맛집 <맘꽃한정식> 위치

 


◎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한덕로 19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묵리 659-3)

◎ 전화번호- 031-332-1553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30분에 문열고 오후 8시30분에 문닫습니다. 다만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일입니다.


● 용인 한정식 <맘꽃> 가격

한정식 메뉴로 맘꽃상, 맘꽃큰상, 용인상, 용인큰상이 있고요.

*가격은 15,000원부터 ~ 40,000원까지

특선메뉴로는 농가밥상, 건강밥상, 불고기정식, 순대삼합정식이 있습니다. 

* 가격은 10,000원부터 ~ 20,000원까지

 

맘꽃은 즉석요리로 상차림하는 관계로 약간의 요리시간이 소요되니 꼭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2019.10.18. 생방송투데이 3GO 용인편 방송에서 용인 한정식 맛집 맘꽃 더 생생하게 확인해보시고 기억해두셨다가 소중한 발걸음 하셔서 맛있는 식사되셨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다른 방송 맛집들로 찾아뵙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